조회수 91
제목 칸타타®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원두 캔커피 1등 브랜드
작성자 brandinggroup
작성일자 2020-07-07

칸타타®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원두 캔커피 1등 브랜드

-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 부동의 1

- 2019년 매출 약 2,200억 원으로 전년대비 1.2% 증가

롯데칠성음료 원두 캔커피 칸타타® 2007 04월 처음 출시 되었다. 대한민국 프리미엄 원두 캔커피시장에서 부동의 1위 브랜드가 되었다. 지금까지 1 5천억 원대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

 



 

원두 캔커피 칸타타®/사진=브랜드타임즈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유지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을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그럼에도 ‘칸타타’는 원조 프리미엄 원두 캔커피 브랜드답게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칸타타®의 경쟁력은 뭐니 뭐니 해도 뛰어난 품질과 가성비다. 커피전문점 절반 수준 가격에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원두는 세계 유명 산지인 에티오피아 모카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등 고급 아라비카종 원두만 사용한다. 원두커피의 깊고 그윽한 맛과 향을 그대로 담기 위해 1차 상온추출과 2차 고온추출을 통한 ‘더블드립’ 방식을 사용한다.

2019년 매출 약 2,200억 원으로 전년대비 1.2% 증가

2007 07월에 출시된 칸타타®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해마다 지속적인 성장을 했다. 2019년에는 전년도 대비 약 1.2% 늘어난 약 22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누적 매출은 약 15,000억 원을 기록했다.


 



 

원두 캔커피 칸타타® 연도 별 매출 현황/자료=롯데칠성음료 년도 별 자료/그래프=브랜드타임즈

칸타타®의 성공은 프리미엄 원두 캔커피라는 새로운 시장 개척이다. 두 번째는 원구커피 본래의 맛을 유지하는 제품 전략이다. 세 번째는 진입장벽이 높은 컵커피, 시장규모가 미약한 병커피 시장의 진입보다는 NB(New Bottle), PET 제품을 통한 시장 탈취 전략에 있다. 마지막으로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이다. 프리미엄 원두 캔커피 컨셉에 맞는 브랜드 네임으로 커피와 관련 있는(Relevance) 18세기 바흐가 커피광인 딸을 위해 작곡한 '커피 칸타타'에서 가져 왔다. BI(Brand Identity)는 영문 Cantata, 한글 칸타타, 그리고 커피숍 카페 칸타타 로고타입에 일관성 있는 원두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출처 브랜드타임즈
다운로드수 0